지역아동센터·과학영재교육원 신입생 대상

 

전남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이 지역아동센터와 과학영재교육원 신입생을 대상으로 창의력 증진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전남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제공

전남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이 지역아동센터와 과학영재교육원 신입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창의력 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전남대 과학영재교육원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 동안 ‘놀면서 천재가 되는 창의적 문화해결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에는 북구 푸른샘지역아동센터와 광산구 디딤돌지역아동센터, 전남대 과학영재교육원 학생 등 42명이 참여한 가운데 일상 속에서 경험했던 주제를 선정해 창의 활동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실용 TRIZ 문제해결 프로세스를 따라 체계적인 방법으로 문제의 모순을 발견하고, 분리 원리를 활용해 모순을 돌파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산업공학과 김남기 교수와 대학생, 대학원생이 참여해 학생들이 창의적인 해법을 찾도록 도왔다.

앞서 지난 17일 열린 ‘창의융합캠프’에는 북구(공감하는, 두암, 일곡, 중흥, 푸른샘, 해달별)와 광산구(디딤돌) 지역아동센터, 전남대 과학영재교육원 신입생 등 60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참가 학생들은 탐구활동을 통해 융합교육을 체험하고, 협동심과 창의적인 문제해결력을 길렀다.

전남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관계자는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전남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융합형 실험·실습 중심의 수학·과학·SW/AI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창의적인 지역 과학 인재 발굴과 양성에 기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정유진 기자 jin1@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