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만 르네상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준비 등 사업 추진

 

여수시가 올해를‘남해안 거점도시 미항 여수’로 새롭게 도약하는 원년으로 본격적인 사업에 나선다./사진제공 여수시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올해를 민선8기 출범 이후 ‘남해안 거점도시 미항 여수’로 새롭게 도약하는 실질적인 원년으로 삼고 본격적인 공약 이행에 나선다.

여수시는 ▲소통화합 열린도시 ▲인재육성 산업도시 ▲문화예술 복지도시 ▲해양관광 휴양도시 ▲기후변화 선도도시 ▲여수만 르네상스 실현 ▲시민중심 정주여건 조성 등 모두 7개 분야에 73개 공약을 확정하고 93개 사업 추진에 나선다.

먼저 ‘여수만 르네상스’ 실현을 위해 여수만 르네상스 TF팀을 신설하고, 여수 5개 만(가막만, 여자만, 장수만, 여수해만, 광양만)의 생태환경을 살려 권역별 특성에 맞는 중장기 종합계획을 수립한다.

이와 함께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적 개최를 위한 섬박람회지원과를 신설해 박람회 종합기본계획 수립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거쳐 오는 6월 최종 확정하고 올해 하반기 섬박람회조직위원회를 설립하는 등 행사 준비에 돌입한다.

또한 전남 최초로 유아 생존수영 교육을 추진해 3월부터 만 5세 재원아동에게 2억 원을 지원하고 청년 행정수요에 대응해 청년일자리과, 청년정책팀을 확대 개편한다.

아울러 시민이 제안하고 시민 의견을 묻는 e-시민소통광장을 개설하고, 열린시장실 메뉴에 민선8기 비전과 공약의 구체적인 실천과 시민소통 계획, 추진 현황 등을 공개해 공약 이행률을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동부취재본부/신건호 기자 gun7@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