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고흥군은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위해 전공직자 청렴실천 결의 다짐대회를 열고 있다. /고흥군 제공
2일 고흥군은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위해 전공직자 청렴실천 결의 다짐대회를 열고 있다. /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은 2일 군청 우주홀에서 청렴한 공직 문화와 깨끗한 풍토 조성을 위해 공직자의 청렴의지를 새롭게 다지는 ‘청렴실천 서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청렴실천 서약식에는 공영민 고흥군수를 비롯해 고흥군 소속 공직자들이 참석했다.

▲공정한 업무처리 ▲금품·향응 수수 금지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공무원 솔선수범 등의 내용이 담긴 청렴 결의문 낭독과 청렴 구호 제창 등 청렴실천 결의를 다졌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청렴하고 친절한 고흥·투명하고 깨끗한 고흥군을 위해 전 공직자와 함께 역량과 지혜를 모아, 고흥군민과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이날 서약식과 함께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서약서를 제출받는 등 조직 구성원의 자정노력을 통한 청렴 문화 조성을 목표로 세웠다.

고흥군은 공사, 물품구입 계약, 인허가 관련 군을 방문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청렴서한문 발송하고 청렴카페, 청렴 자가학습 시스템 구축, 찾아가는 청렴·친절 컨설팅 개최 등 다양한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동부취재본부/장봉현 기자 coolman@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