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부터 10일까지 MICE인프라 및 인센티브 등 홍보

 

지난해 온라인 MICE유치 설명회 모습. /여수시 제공
지난해 온라인 MICE유치 설명회 모습.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는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국내·외 1천500여 MICE 관계자를 대상으로 민·관 합동 ‘MICE유치설명회 및 상담교류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MICE관계자를 대상으로 새롭게 개편되는 인센티브 지원내용과 크루즈, 관광 등 여수만의 인프라 등을 홍보하고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하고자 마련됐다.

오는 7일에는 전남도와 함께 장도아트카페에서 해외 관계자를 대상으로 ‘Zoom’ 온라인설명회를 개최한다. 1천여개의 해외여행사, PCO업체, 홍보매체, 국내 인바운드 여행사가 참여할 계획이다.

이어 9~10일까지 한국과학기술회관 내 중회의실에서는 학·협회, 기업 등 500여개 국내 대도시권 MICE관계자를 대상으로 지역MICE시설 10개소가 함께 참여한 민·관 합동 설명회를 진행한다.

특히 이날 호텔 및 컨벤션시설 상담테이블을 운영해 행사장에서 B2B상담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시는 많은 단체들의 참여를 위해 초청장을 발송하고, 별도의 사전등록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시 관계자는 6일 “엔데믹을 맞은 변화된 MICE 산업에 발 빠르게 대처해 국내·외 MICE 관계자들에게 효과적인 홍보 마케팅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 코로나19상황에서도 국내·외 200여개 단체가 참여한 온라인 MICE유치 설명회를 진행해, 1천59건의 행사를 개최하고 9만3천538명이 여수를 방문하는 성과를 이끌었다. 동부취재본부/장봉현 기자 coolman@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