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7일까지…기술실증·판로개척 지원

 

환경부 산하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K-테스트베드사업에 참여할 중소바이오기업을 13일부터 4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K-테스트베드사업’은 2021년부터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기업에 공공기관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해 기업이 보유한 혁신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연구개발(R&D)하고 기술 실증, 판로 개척 등을 지원하기 위한 국가 통합 플랫폼이다.

호남권생물자원관은 사업 출범 당시부터 참여기관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중소바이오기업 3곳을 선정해 현재까지 농수산 부산물로부터 추출한 저분자 바이오 소재 사업화, 모링가를 활용한 항염·항산화·면역 활성 연구분석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 ‘생물자원 인프라 활용 지원사업’을 운영, 기업 대상 공동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올해 호남권생물자원관이 추진하는 K-테스트베드 실증화 지원사업은 지역 바이오기업을 대상으로 생물자원 종 동정서비스, 천연물 유효성분 분석, 세포 및 미생물 시험, 연구장비 공동활용·교육 지원 등 기업 맞춤형 기술·제품의 실증 또는 검증을 최대 1년까지 지원한다.

지원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바이오기업은 K-테스트베드 통합플랫폼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 및 접수할 수 있다.

류강열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도서생물연구본부장은 “이번 K-테스트베드 실증화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은 자원관에서 시행 중인 ‘생물자원 인프라 활용 지원사업’과 연계해 실증 외에도 다양한 단기·장기 맞춤형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며 “지역 바이오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