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예매 20% 할인, 순천시민, 전남도민은 최고 50% 할인

 

2023순천만정원박람회장 입장권을 이 달 말까지 구매하면 20%~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순천시 제공

오는 4월1일부터 10월 31일까지 7개월 동안 개최되는 2023순천만정원박람회 개막을 앞두고 입장권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박람회 입장권은 정상가 기준 보통권은 1만5천원, 야간권은 8천원, 2일권은 3만원, 전기간권 자유이용권은 6만원이다.

정원박람회가 210일 간 열린다는 점에서 ‘전기간권’을 구매한 것도 검토 대상이다.

정기권의 경우 6만 원이지만, 이달 31일까지 예매하면 5만 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순천시민을 포함한 전라남도민이면 50%가 할인돼 3만 원에 구매할 수 있고 이달 말일까지 사전 예매시 2만5천원이면 된다.

‘전기간권’은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 뿐만 아니라 순천지역 4대관광지(낙안읍성, 낙안 뿌리깊은나무박물관, 드라마촬영(세트)장, 선암사)까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당일 입장권 가격도 할인되는데 보통권이 1만5천원이지만, 순천시민을 포함한 전남도민의 경우 사전 예매를 할 경우 ‘반값’인 8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

‘단체권’을 구매하는 방법도 있다.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준비하고 있는 순천국가정원의 모습. 개막식을 앞두고 마무리 공사가 한창이다. /순천시 제공

내국인 20명, 외국인 10인 이상이면 단체권 예매 대상으로 개별 입장은 불가능하고 20명 이상을 소집해 본인 신분증을 제시하는 경우에만 입장할 수 있다.

청소년(만 13~18세)과 어린이(만 7~12세)는 보통권의 경우 1만2천원, 어린이 8천원이지만 순천시민의 경우 절반이 할인된 6천원, 4천원에 관람할 수 있다.

순천시민은 야간권은 성인기준 4천원, 2일권은 1만천원으로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2일권’은 이틀 간 입장할 수 있고 순천의 4대 관광지 무료입장 혜택도 주어진다.

순천시민과 전남도민 우대요금을 적용받으려면, 전남도에 주소를 둬야 하는데, 순천향우, 전남도민사랑증 소지자의 경우 약 50%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수학여행이나 체험학습 목적의 초.중.고교 대상의 경우도 특별할인 대상이다.

그리고 ‘수목원.정원의 조성 및 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의해 만6세 이하나 65세 이상, 어린이날 아동, 국군의 날 군인, 그리고 장애인이나 수급자, 국가유공자와 유족 등은 무료입장할 수 있다.

2023정원박람회 입장권 구매는 박람회 홈페이지를 비롯해 인터파크(티켓), 야놀자 누리집, 네이버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전남도민의 경우 온라인으로 입장권을 구입할 경우 본인 사진과 연락처 등을 기재하게 돼 있어 입장권 대여 등이 불가능하다.

일반적인 ‘보통권’은 본인 신분 확인을 하지 않지만, 할인권은 본인 신분증을 지참해야 입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오프라인에서는 NH농협은행과 광주은행 영업점에서 입장권(보통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순천만국가정원 서문에 위치한 ‘사전예매처’에서는 ‘전기간권’ 등 모든 권종의 입장권을 현장에서 사전 구매할 수 있는데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동부취재본부/신건호 기자 gun7@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