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제주시 업무협약 체결

 

제주시교육지원청-여수교육지원청 평화·인권교육 업무협약. /여수교육청 제공
제주시교육지원청-여수교육지원청 평화·인권교육 업무협약. /여수교육청 제공

여순10·19와 제주4·3 사건을 잇는 평화 인권 교육이 추진된다.

전남 여수교육지원청과 제주시교육지원청은 18일 제주시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여순10·19와 제주4·3 평화·인권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교육지원청은 올해부터 여수·순천 10·19과 제주4·3 사건을 잇는 평화·인권교육을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두 지역 학생의 역사·인권·평화교육을 위한 교원 연수와 교과 활동 세미나 운영을 지원하고, 상호 협의 하에 수업 자료와 교육과정 등을 공유한다.

여순10·19와 제주4·3 사건은 역사적으로 밀접한 연관이 있는 만큼 평화·인권교육 관련 계기수업과 체험학습이 활성화되도록 함께 지원하고, 관련 연수·연구 활성화에 관한 사항도 지원한다.

학교에서 두 지역을 경유하는 수학여행 등 체험학습을 계획할 경우 여순·제주사건 평화·인권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권장한다.

서금열 여수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양 교육지원청이 평화·인권교육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교사와 학생들이 역사의식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장봉현 기자 coolman@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