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병원 입지 구축

광주기독병원이 최근 내원 환자들의 편의를 위해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신규 오픈했다. /광주기독병원 제공

광주기독병원이 최근 스마트병원 전용 프레임워크인 큐어링크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신규 오픈했다.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에 적용된 큐어링크 솔루션은 개별적인 앱이나 소프트웨어·하드웨어를 단독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아닌 사용자와 병원관계자가 사용하는 접점에서 스마트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하드웨어를 통합해 설계·구축·유지 및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24일 광주기독병원에 따르면 디지털헬스케어기업 포씨게이트(대표 김진우)와 함께 개발한 알림톡 서비스는 이번 1차 오픈 후 고도화 등 지속적인 서비스 추가를 진행해 하반기에 2차 오픈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20일 오픈한 1차 서비스는 ▲진료 예약 안내 ▲진료 예약 변경 및 취소 안내 ▲당일 검사내역 확인 ▲주차등록 ▲병원 이용 안내 ▲검사 예약 안내 ▲건강증진센터 주의사항 안내 ▲만족도 설문조사 등을 제공한다.

광주기독병원 향후 고도화 작업 등을 거쳐 진행될 2차 오픈시엔 ▲하이패스 등록 ▲모바일 외래수납 ▲모바일 입원 중간비 수납 ▲모바일 퇴원비 수납 ▲하이패스 수납 ▲진료비 영수증 보기 ▲기타 안내사항 ▲제증명발급서비스 ▲진료대기 순번안내 ▲가셔야 할 곳 안내 ▲입원배정 ▲수술 진행상황 안내 ▲모바일 원내 약 번호 안내 ▲모바일 QR처방전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최용수 광주기독병원장은 “광주기독병원은 이번에 오픈한 알림톡 서비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스마트병원을 구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 고객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진석 기자 mourn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