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로우주센터 중심으로 고흥 지역 관광지 방문
’우주과학열차‘ 내달 12일과 19일 서울역서 출발

 

코레일관광개발은 전남 고흥군과 ‘우주과학열차 누리호 과학자와 함께 나로우주센터 1박2일 견학’ 프로그램을 출시했다./코레일관광개발 제공

코레일관광개발은 전남 고흥군과 ‘우주과학열차 누리호 과학자와 함께 나로우주센터 1박2일 견학’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우주과학열차’는 국내 독자기술로 개발한 우주발사체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을 기념해 기획됐으며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지원하고,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열차 내 이벤트를 지원하게 된다.

나로우주센터 견학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지역 대표 관광지와 전통시장 방문 등 지역 특색 경험과 지역 활성화를 연계해 총 마리안느&마가렛과 썬밸리리조트 숙박 코스 각각 2개 코스로 구성된다.

우주과학열차는 내달 12일과 19일 서울역에서 오전 8시에 출발하며 열차 운행 중 강연 프로그램과 누리호 3차 발사에 참여한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 과학자를 초청해 유튜브 라이브 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평상시 일반인에게는 출입이 통제되는 나로우주센터의 발사통제동과 발사대, 발사체보관동 등 로켓 발사 관련 시설물을 직접 견학할 수 있다.

우선 마리안느&마가렛 나눔연수원 숙박 코스는 나로우주센터 견학 후 전남 고흥군 대표 항구인 녹동항에서 고흥의 밤하늘을 수놓은 500대의 드론쇼를 관람하거나 고흥우주천문과학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2일차에는 전국 최대 규모의 편백숲을 보유한 국립공원인 팔영산 편백 치유의 숲에서 산림치유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광양 중마시장,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방문하게 된다.

썬밸리리조트 숙박 코스는 나로우주센터 견학 후 고흥의 신흥 맛플레이스 나로도항을 방문 후 리조트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다음날에는 고흥분청문화박물관을 관람하거나 리조트 내 편의시설(바다 전망 인피니티 풀 및 해수사우나&스파 등 유료체험 개별부담)을 즐길 수 있는 자유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우주과학열차’ 여행은 코레일관광개발 누리집(www.korailtravel.com)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이용객들에게는 온누리상품권 1만원이 제공된다.

권신일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우주과학열차를 통해 우주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에게 우주과학기술을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