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호남 고향사랑기부 박람회 참가
지난 10일 기준 1천133건 돌파

 

전남 강진군이 최근 경기도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1회 호남 고향사랑기부 페스티벌’에 참가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강진군은 페스티벌에 고향사랑기부제 첫해를 맞아 고향사랑 페스티벌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강진에 대한 기억을 상기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홍보로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렸다.

군은 홍보부스에 청자, 쌀, 버섯, 한우, 작두콩차, 건수산물 등 강진의 대표적인 특산물들을 전시해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으며 현장 기부자에게는 강진 특산물로 이뤄진 꾸러미를 제공하는 기부인증 이벤트와 고향사랑기부제 내용을 담은 특별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강진 찹쌀을 제공하는 등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페스티벌 기간동안 모금한 기부금을 어디에 사용하면 좋을지 기금사업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으며, 이 결과를 추후 기금사업 선정에 활용할 계획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 정착에 가장 중요한 것은 많은 이들의 꾸준한 지지와 관심이기에 강진군은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 알리기에 앞장설 것”이라며 “기부자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기금사업 발굴에 주력해 아름다운 고향사랑 기부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1월 1일부터 진행된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는 시행 7개월만인 8월 10일 기준 강진군은 1천133건을 돌파했으며, 많은 출향인들과 외지인들의 관심 속에 순항하고 있다.

개인(기부자)이 강진군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강진군의 답례품을 받고 이 기부금은 강진군을 위해 쓰인다.

기부금의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기부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이 제공된다. 답례품은 한우·쌀·파프리카·전복 등 강진 대표 농수축산물과 푸소 체험권, 강진사랑상품권, 가우도즐기기 이용권 등 다채로운 품목들이 마련돼 있다.

강진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희망하면 포털 사이트에서 ‘고향사랑기부제’를 검색 후 고향사랑이음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기부하거나, 전국 농협에서 대면으로 기부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강진군청 총무과로 문의하면 된다.
강진/이봉석 기자 lb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