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파수꾼으로서 신안 행복 복지 실현 앞장”

 

신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9기 발대식 및 역량 강화 교육’ 개최./신안군 제공

전남 신안군은 지난 17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9기 발대식 및 역량 강화 교육’을 신안군청 공연장에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2년여 간의 새로운 임기가 시작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9기의 공식적인 출범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는 박우량 신안군수를 비롯해 김혁성 군의회 의장, 대표협의체 이충만 민간위원장, 김정안 사단법인 희망을나누는사람들 회장 등 250여명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자 4명에 대한 군수 표창 시상과 함께 14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하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책임과 역할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이와 함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군민의 복합적 욕구에 대응하고자 읍면별 복지사업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서의 자세와 기본소양을 배양하는 역량 강화 교육도 이뤄졌다.

이충만 민간위원장은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우리 1004섬 신안에 소외되는 이웃이 단 한 가구도 발생하지 않도록 우리 대표협의체와 실무협의체를 포함한 14개 읍면 협의체 위원 220명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박우량 군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9기 발대식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1004섬 신안 복지의 중심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더불어 잘사는 행복 신안 만들기에 앞장서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는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밝혔다.
신안/박장균 기자 jkjh11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