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도르 셔마노프(우즈베키스탄 국립 예술문화대학 총장)

 

엘도르 셔마노프 우즈베키스탄 국립 예술문화대학 총장

다른 분야와 마찬가지로 문화와 예술의 중요성은 국가 이미지 발전과 세계 사회의 인식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중요성을 고려할 때, 예술이 선함을 위한 도구라는 점을 고려할 때 우즈베키스탄에서는 이와 관련하여 많은 좋은 일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7월 27일 우즈베키스탄공화국 대통령령으로 채택된 행정 개혁의 틀 내에서 문화 및 관광 분야의 국가 관리를 효과적으로 조직하기 위한 조치는 문화 발전이 빠른 속도로 계속되게 만들 것입니다. 그만큼 문화계 현장 대표자들의 책임이 그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음을 확실히 보여줍니다. 특히, 이번 법령은 문화예술 분야의 체계적인 교육 개혁, 국가 음악 및 연극 예술의 새로운 시스템 도입, 과학적 연구 작업 및 공연 기술을 목표로 하는 여러 가지 중요한 조치를 정의합니다.

음악 예술 분야의 교육 및 과학 연구 작업이 개선되고 공연 예술 학교의 종합시스템이 도입되어 작곡가, 음악가의 독특한 작품, 음악 예술의 대표자가 기록되는 연속성과 예술 이론과 실기 지식의 통합을 통해 교육 과정의 무결함과 지위가 보장되고 서사시 공연 분야의 재능있는 청년 선발과 같은 과제는 예술과 문화 분야의 교육에서의 정기적인 개혁 결과로 국제무대에서 창조적인 청년들이 성취한 여러 사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실 문화예술 관련 지식인과 예술 교육자의 역할은 젊은이들의 재능 형성과 발현에서 의심할 여지 없는 발전을 보여줍니다. 사실 다작의 창작력과 그들의 삶으로 젊은이들에게 본보기가 되고 있는 거장들에게 배울 점은 무수히 많으며, 그들의 작업에 대한 감사와 그들의 작업에 대한 적절한 인정은 문화예술계의 정기적인 발전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지난 7월 27일 우즈베키스탄 고등인증위원회는 우즈베키스탄 국립 예술문화대학교의 문화예술 발전에 큰 공헌을 한 교사들에게 학명을 수여했습니다. 우즈베키스탄은 이러한 제도적 개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우즈베키스탄 Akhmadbek Yusupov 고등인증위원회 의장은 지난 2020년 9월 2일자 우즈베키스탄 공화국 내각 536호 결정에 제공된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제시된 과학 제목을 전달했습니다. 교수라는 과학 칭호를 받은 이들 중에는 다년간 높은 창의성과 과학적 잠재력으로 예술계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많은 젊은이들에게 예술과 작업을 가르치며 창의적 지도를 제공하였습니다. Ozodbek Nazarbekov, Farrukh Zokirov, Hashimjon Ismailov, Gavhar Zokirova, Usmanqul Azimov, Soyibjon Niyazov, Omonilla Rizaev, Orolmirzo Safarov가 이 목록에 포함되어 예술 분야의 대표자, 창의적인 지식인, 즉 창의성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을 기쁘게 했습니다.

우즈베키스탄 국립 예술문화대학교의 교사들이 교수 및 부교수라는 과학 칭호를 받은 예술가 중 한 명이라는 사실이 우리 모두를 기쁘게 했습니다. 사실, 그들의 작업, 잠재력 및 창의성은 모든 찬사를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우즈베키스탄 국립 예술문화대학교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성신여자대학교, 인덕대학교, 순천제일대학교, 동아방송전문대학교 등 대한민국의 여러 고등교육기관과 협력 관계를 맺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술 기관과의 협력은 오늘날 우즈베키스탄-한국 민족의 문화와 예술 발전, 교수-교사 인턴십, 학생 교환 프로그램의 촉진을 위해 한국의 협력기관 들과 함께 좋은 일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우즈베키스탄 국립 예술문화대학교는 전통적이고 혁신적인 교육 방법을 능숙하게 지원하는 현대적인 고등 교육 기관이며, 그 과학적 잠재력은 해마다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을 이어가고 장차 우즈베키스탄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 많은 한국의 협력기관들과 함께 우즈베키스탄 국립 예술문화대학교의 교수와 교직원, 연구 과학자, 창의적인 청년들이 열정을 보여주실 것을 확신합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