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심의위원회 “민원 175건 접수, 검토중”

 

걸그룹 피프티피프티 사태를 다룬 SBS TV 탐사 보도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방송 화면 캡처

걸그룹 피프티피프티 사태를 다룬 ‘그것이 알고 싶다’에 대해 편파방송 논란이 제기된 가운데 시청자들의 비난 여론이 쏟아졌다.

21일 방송통신심의위원회(방심위)는 피프티피프티 전속계약 분쟁 사태를 다룬 SBS TV 탐사 보도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에 대한 시청자 민원이 기준 175건 접수됐다고 밝혔다.

방심위 관계자는 “해당 민원 내용을 현재 검토 중이다”고 말했다.

‘그것이 알고 싶다’는 지난 19일 방송에서 피프티피프티의 전속계약 분쟁 사태를 둘러싼 진실공방과 K-팝 아이돌 산업의 구조적인 문제점을 다뤘다.

제작진은 소속사 어트랙트와 피프티피프티 음악 프로젝트 외주용역업체인 더기버스, 피프티피프티 멤버들과 가족들을 인터뷰했다.

방송 이후 ‘그것이 알고 싶다’ 시청자 게시판에는 비판이 쏟아졌다. 이 사태의 쟁점이 된 안성일 대표의 학력·이력 위조나 피프티피프티 멤버들이 독자 활동을 위해 한국어 팀명과 활동명에 대한 개별 상표권 출원 신청을 한 사실 등을 다루지 않았고 제작진이 ‘피프티피프티’ 팬이라는 남성을 만나 대화한 내용을 내보냈기 때문이다. 멤버들의 입장을 전하는 데 치우쳤다는 편파 방송 논란이 일면서 시청자 게시판 접속이 한때 지연되기도 했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