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문화관광재단, 오소스테이 개장
새로운 형태 워케이션 특화 숙박공간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은 지난 25일 오소스테이 개장식을 갖고 장기체류·가족관광객 유치에 본격 나섰다. /강진군 제공

전남 강진군이 장기체류 관광객과 가족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섰다.

28일 강진군에 따르면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은 1주일 이상의 장기체류 관광객과 가족관광객 유치를 위한 새로운 형태의 숙박공간 ‘오소스테이’ 개장식을 지난 25일 벌였다.

강진군 강진읍 동성리에 건물 2동으로 구성된 오소스테이(OSO STAY)는 일과 휴가를 함께 할 수 있는 워케이션 동과 가족단위의 여행객을 위한 가족동으로 돼 있다.

숙박에 필요한 객실과 휴가중에도 업무를 할 수 있는 워케이션 라운지, 8인 이하 사용가능 소규모 회의실, 별을 볼 수 있는 루프탑, 1주일 체류에 도움을 줄 세탁실과 공유주방 등 단순 숙박 외에도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췄다.

오소스테이는 단순한 숙박시설이 아닌 관광객 체류를 기반으로 관계인구 증대를 위한 시설로 조성됐다. 코로나 시대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로 각광받고 있는 워케이션과 강진의 대표 생활관광 프로그램인 ‘강진에서 일주일살기-푸소’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된다.

오소스테이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강진군문화관광재단 임석 대표이사는 “오소스테이는 도시재생사업의 하나로 조성됐고, 적정한 활용을 위해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이 위탁을 받아 운영과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 식음시설 제휴 공모를 통해 이용객들에게 주변시설 안내와 할인의 혜택을 제공, 지역 소비 유도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강진
/이봉석 기자 lb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