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직거래 장터 발전방안 고민하는 시간 가져

 

전남 무안군은 향토먹거리(로컬푸드) 생산농가 역량강화와 무안군 향토먹거리 활성화를 위하여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선진지 견학은 지난 26일 무안군로컬푸드사회적협동조합 및 향토먹거리 생산농가 10여 명과 함께 충남 당진의 솔뫼성지 향토먹거리 직매장·정례 직거래 장터인 당진농부시장 ‘당장’을 방문했다.

먼저, 당진농부시장을 기획하여 추진했던 당진농업기술센터 담당자에게 초기 준비단계부터 운영방식 등에 대한 교육을 받고, ‘당장’ 시장을 둘러보며 직거래 장터의 성공 비법을 배우고, 무안군 향토먹거리 직거래 장터 추진 및 발전방안에 대하여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김대건 신부 탄생지인 솔뫼성지에 위치한 솔뫼 향토먹거리 직매장을 둘러보며 무안군 관광 명소와 연계한 향토먹거리 활성화 방안에 대해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선진지 견학에 참여했던 농가는 “선진 직거래 장터 등의 운영 현황을 생생하게 접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고, 오늘 보고 배운 것을 토대로 장터 및 직매장 출하시 적용해 보겠다”며 만족한 모습을 보였다.

서명호 농정과장은 “무안군 향토먹거리의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농가 역량강화에 더욱 힘쓰겠으며, 하반기에도 농가 교육과 선진지 견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니 향토먹거리 생산자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무안/정태성 기자 ct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