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부터

 

코로나19 검사모습/담양군 제공

전남 담양군은 31일을 기점으로 코로나19 감염병 등급이 2급에서 4급으로 하향 조정됨에 따라 고위험군 보호 중심의 방역 조치로 전환한다고 30일 밝혔다.

군은 질병관리청에서 발표한 ‘코로나19 위기 단계 조정 로드맵’에 따라 일상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고령자·면역저하자와 같은 고위험군 보호 중심의 방역 조치로 새롭게 조정해 시행할 예정이다.

주요변경 사항은 3년 7개월간 지속해 오던 코로나19 확진자 신고·집계를 중단하고 양성자 감시(표본 감시)로 변경한다. 또, 생활 지원·유급 휴가비의 지원을 중단하고 중증 환자에 대한 치료비만 지원한다.

다만, 최근 코로나19 확산 추세를 고려해 감염 취약시설 고위험군·집단 보호를 위한 지원체계는 지속 운영하고, 병원급 의료기관·입소형 감염 취약 시설에 대한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은 현행과 같이 유지된다.

특히 보건소 선별진료소는 만 60세 이상 고령자·의료기관 입원 전 환자 및 상주 보호자(1인), 감염 취약 시설 종사자 등 우선순위 검사 대상에 한해 무료 검사지원을 지속한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최근 호흡기 감염병이 재유행하고 있는 만큼 방역 수칙 준수에 더욱 동참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달라지는 방역 조치에도 군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양/이경신 기자 lk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