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단체협의회 회원 등 50여명 평화광장 일원서

 

목포 여성단체협의회와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50여명이 최근 평화광장 일원에서 착한 가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전국(장애인) 체전, 목포문학박람회, 목포항구축제 등 굵직한 행사를 앞두고 많은 관광객이 시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방문객 맞이 준비를 위해 진행됐다.

여성단체협의원과 시민참여단은 평화광장 상가 및 주변 시민들을 대상으로 바가지 요금 근절을 통한 착한가격 캠페인과 함께 전국(장애인)체전 등 주요 행사 안내 및 목포시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위한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이명순 여성단체협의회장은 “모든 시민이 전국(장애인)체전 기간 동안 착한 가격, 친절한 미소로 방문객을 맞이해 많은 관광객이 다시 찾는 목포시가 될 수 있도록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된 거 같아 뿌듯하다” 고 말했다.

설순자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장은 “앞으로도 전국체전 등 주요 행사 안내를 통해 시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특히 우리시가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단체협의회는 1979년에 창립해 지금까지 청결활동, 명절 귀성객 맞이, 희망찬 목포만들기 등 각종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올해 4월 발대식을 갖고 여성친화 및 양성평등 관점을 반영한 다양한 정책제안 및 모니터링 등을 수행하고 있다.

목포/김배원 기자 kbw@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