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지방해양수산청. /목포해수청 제공

목포지방해양수산청은 추석 연휴 기간인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7일간 목포항의 원활한 항만서비스 제공을 위해 목포항 ‘항만운영 특별대책’을 수립·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연휴 기간 중 항만 이용자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특별상황실을 운영하고, 부두별 긴급화물은 탄력적으로 하역(유류부두는 정상하역)하며, 항만물류정보시스템(Port-MIS)을 24시간 정상 운영해 항만이용서비스를 평상시와 다름없이 지원한다.

또 예선업체 및 도선사는 비상 근무조를 편성해 연휴 기간 선박 입출항을 지원한다.

목포해수청 홈페이지에는 항만운송 관련 업체현황을 게시해 항만 이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항만 내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선 방역 관리와 감염병 환자 발생 등의 긴급 상황에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업·단체와 유기적 협조 체제와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해 연휴 기간에도 중단없이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목포지방해양수산청은 26일 추석 연휴 목포항의 원활한 항만서비스 제공을 위해 목포항 ‘항만운영 특별대책’을 수립·시행한다고 밝혔다.

연휴 기간 항만 이용자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특별상황실을 운영하고, 부두별 긴급화물은 탄력적으로 하역(유류부두는 정상하역)한다.

항만물류정보시스템(Port-MIS)을 24시간 정상 운영해 항만이용서비스를 평상시와 다름없이 지원한다.

예선업체 및 도선사는 비상 근무조를 편성해 선박 입출항을 지원하고, 목포해수청 홈페이지에 항만운송 관련 업체현황을 게시해 항만 이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항만 내 감염병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관리와 감염병 환자 발생 등의 긴급 상황에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업·단체와 유기적 협조 체제를 유지할 계획이다.

김숙현 목포해수청 항만물류과장은 “추석 연휴에도 항만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