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산 군수 “공약사항 이행에 최선 다 해달라”

 

무안군은 지난 25일 2023년 3/4분기 민선8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무안군 제공

전남 무안군은 지난 25일 2023년 3/4분기 민선8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100대 공약사항에 대한 추진상황·향후계획이 보고 되었고, 당초 실천계획 대비 부진한 공약에 대해 문제점과 향후 추진방향을 논의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민선8기 무안군의 주요공약은 젊은도시 경제수도 무안, 화합소통 행정수도 무안, 안전하고 편안한 삶터 무안, 맛과 멋 힐링 도시 무안, 모두 더 잘사는 상생 무안, 과학영농 선구도시 무안, 교육받기 좋은 도시 무안의 7대 분야 100개 공약으로 신규사업이 60건, 계속사업이 40건이다.

인터넷 교육방송 수강지원 확대, 대학진학 입학축하금 지원, 공동주택 관리비용 지원 확대 등 22개 공약은 완료되었으며, 69개 공약은 정상추진중이다.

3/4분기 현재 공약추진율은 48.6%로 지난 2/4분기 이후 4.9% 상승하였으며, 연말까지 50% 달성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무안군에서는 분기별 공약사항 추진상황 점검을 통해 문제점을 조기발견과 대책 마련을 통해 공약완료율 향상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김산 무안군수는 이날 보고회에서 “공약사항은 군민과 이행하겠다고 한 약속이다. 어느 하나 이행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해달라”고 주문했다.
무안/정태성 기자 ct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