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연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환상적인 밤 선사
교통 혼잡 예상으로 대중교통 이용 당부

 

목포해상W쇼가 추석 연휴 기간인 30일 정상 공연한다./목포시 제공

화려한 불꽃으로 전남 목포의 밤을 수놓는 2023년 목포해상W쇼의 정기공연이 추석 연휴인 30일 열려 환상적인 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 평화광장 해상무대 일원에서 펼쳐지는 목포해상W쇼는 지난 공연에서 웅장한 초대형 불꽃쇼를 선보이며 많은 관람객으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현재 목포 대표 야간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W’가 분수모양을 연상시키는 점에서 착안된 W쇼의 명칭은 물(Water)에서 펼쳐지는 세계적인(World), 멋진(Wonderful)공연으로 감동(Wow)을 선사하는 쇼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이러한 이름에 걸맞게 국내 유일 해상 오브제 불꽃쇼로 독보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번 공연은 “Dive to love” 목포와 사랑에 빠지다 ! 라는 주제로 청춘의 꿈과 풋풋한 연애를 친숙한 음악으로 풀어낸 쥬크박스 뮤지컬을 선보인다.

사전 이벤트도 펼쳐진다. 시는 관람객 참여 현장 이벤트를 진행해 관람객들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이에 더해 전국체전과 관련된 퀴즈 등으로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식전 공연으로는 지난 6월 큰 호응을 얻었던 “싸이버거의 댄스 퍼포먼스”가 진행되는데, 공연관람에 기대를 갖는 관객들의 열기를 끌어 올릴 예정이다.

시는 화려한 목포해상W쇼를 위해 해상무대에 LED조명을 추가 설치하고 중형 불꽃 드론 연출을 추가로 운영하는 등 공연향상을 도모했고, 불꽃 소음관련 민원에 대응해 바지선 위치 후방 이동, 불꽃 크기 축소 등을 반영했다.

특히 이번 공연부터는 제 104회 전국체전과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 행사와 연계한 부스 운영과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두 행사의 시너지 효과를 위해 준비중이다.

시 관계자는 “모든 세대가 공감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곡과 장르의 공연이 펼쳐진다”면서 “추석 명절을 맞아 귀성객과 목포시민, 관광객 모두 목포해상W쇼를 통해 가족들과 행복한 추억을 가져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공연당일은 명절 연휴로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만큼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라며, 목포시도 유관기관과 협조해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관람객 여러분들도 질서를 준수해 안전하고 모범적인 공연 관람 문화를 보여주시길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목포해상W쇼는 이번 정기공연을 포함해 10월 14일, 10월 28일, 11월 4일, 11월 25일까지 총 5번의 공연이 남아있다.

목포/김배원 기자 kbw@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