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지역발전 비전 실현 ‘새로운 도약, 희망찬 함평’ 달성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모습/함평군 제공

전남 함평군은 최근 ‘새로운 도약 희망찬 함평’을 위한 2024년 군정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이상익 함평군수 주재로 부군수·각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추진성과를 점검하고 2024년 신규사업 89건과 현안사업 317건 등 총 406건을 보고하며 중점 추진과제를 논의했다.

군은 내년 신규사업과 현안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함평군이 전남 서남권의 중심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특히, 군은 전남도와 함께 ‘함평 미래 지역발전 비전’ 선포 후, 이를 실현하기 위한 TF를 본격적으로 가동하였으며 주요업무계획에 비전사업을 순차적으로 반영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군정의 새로운 변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수립된 내년도 주요 신규사업은 ▲돌머리권역 해양관광보행로 조성사업 ▲먹거리공적조달 통합 물류허브 구축 ▲월야면사무소 신축공사 ▲청년스트리트 캠퍼스 조성 ▲지역활력타운 조성사업 ▲함평 야구전문타운 확장 조성 ▲해양레저 복합단지 조성사업 ▲권역별 TMR사료 생산시설 설치 지원 ▲양돈 생산성 향상 및 악취저감 지원 등이다.

또, ▲일반벼 출하 장려금 지원 ▲농어촌 초고속 인터넷망 구축 ▲소규모 공동주택 보수지원 사업 ▲맞춤형 주거복지 지원사업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함평군민아카데미 운영 등 군민의 많은 호응을 받은 생활밀착형 사업들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정부의 긴축재정 기조에 따라 낭비성 지출을 없애고 보조금을 엄정 관리하는 등 전략적인 재정을 운영하겠다”며 “미래 비전의 가치를 군민과 함께 공유하고, 군민이 행복한 2024년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오는 12월 2024년도 당초예산 확정 후 주요업무계획을 확정·공개할 예정이다.

함평/이경신 기자 lk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