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1가구 대상 주거안전시설 등 생활편의 확충 지원

 

전남 해남군이 올해 관내 11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행복둥지사업을 추진한다.

5일 군에 따르면 행복둥지사업은 복권기금을 활용, 전라남도와 해남군, 대한주택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 등 민관이 참여해 주거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실시하게 된다.

자가주택에 거주하는 수급권자,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등이 대상으로, 복권기금 1억 7천200만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2억 2천900만원을 투입한다.

주택의 상황에 따라 2천500만원에서 3천만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하여 주택 구조, 전기, 가스 등 주거안전 시설과 단열, 누수, 부엌, 화장실 등 생활 편의시설을 개선하는데 중점을 둔 실질적인 주거복지사업이다.

대한주택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에서 사업 전반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며 군민 맞춤형 개보수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해남군은 지난 6월 대한주택건설협회 광주·전남도회와 2023년 행복둥지사업 위·수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현지실사와 설계도서 작성을 거쳐 최종 대상자를 확정했다.

군 관계자는“행복둥지사업을 통해 주거환경이 취약한 군민의 거주여건이 개선되고, 안정적인 주거복지가 실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해남군은 지난해에도 행복둥지사업을 통해 관내 10가구의 주택 개보수 사업을 완료한 바 있다.
해남/이보훈 기자 lb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