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스마트도시 구현 IT 인재교육

 

목포시청./목포시 제공

전남 목포시는 ‘AI(인공지능) 메타버스 센터’를 옛 청호중학교에 조성하고 인공지능 교육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AI 메타버스 센터’는 지역 내 학생, 청년, 미취업자 등에게 맞춤형 디지털 융합 훈련과정을 제공하게 되며 오는 11일에는 AI 융합서비스 개발자 과정 수업을 첫 개강할 예정이다.

목포시와 스마트인재개발원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K-디지털플랫폼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30억원을 확보한 가운데 디지털 융합 훈련 시설과 장비를 구축하고 메타버스 체험 및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의 디지털 융합 교육과정을 제공하기 위해 협업하고 있다.

‘AI 메타버스 센터’는 AI분야 취업연계 무료교육을 마련하고 학생·청년 교육생 25명을 오는 10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11일부터 수업이 진행된다.

앞으로도 목포시와 스마트인재개발원은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의 교육과정을 계속 마련해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생은 약 5개월의 교육기간동안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식비·교통비(월 30만원) 등 최대 월 8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AI 메타버스 센터가 청년스마트도시 목포의 시발점이 돼 4차산업에 최적화된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청년스마트도시 조성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목포/김배원 기자 kbw@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