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과 동일한 상황서 목포종합경기장 시설 전반 점검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개회까지 4일 앞둔 9일 주 개최지인 목포시와 전라남도가 공동으로 개회식 준비가 한창인 목포종합경기장 현장을 찾아 준비상황을 점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현장 점검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를 비롯한 관련 도 실국장단이 참석했고, 목포시에서도 박홍률 목포시장과 부시장을 비롯한 관련 국·과장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날 현장 점검은 목포종합경기장 시설 전반에 대한 점검 뿐만 아니라 교통상황실, 안전관리상황실, 수송상황실 등 각 분야별 상황실 운영을 실전과 동일하게 진행하고 현장에서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방식으로 그 어느 때보다 진지하게 현장 점검이 진행됐다.

지난 달 6일 준공식을 개최한 바 있는 목포종합경기장은 천연잔디 구장과 9레인의 육상트랙이 갖춰져 있는 공인 1종 육상경기장으로, 대회의 백미라고 할 수 있는 전국체전 개회식이 오는 13일 개최된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개항 이래 최초로 목포를 주 개최지로해 개최되는 양대 체전의 성공 개최를 위해 동참해주시는 시민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대회가 끝나는 순간까지 최선을 다해 준비해서 반드시 성공 체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04회 전국체전은 오는 10월 13일부터 19일까지 목포를 중심으로 전남 도내 22개 시·군, 70개 경기장에서 49개 종목이 분산 개최되며, 제43회 전국장애인체전은 11월 3일부터 8일까지 12개 시·군, 38개 경기장에서 31개 종목 경기가 펼쳐지게 된다.

목포/김배원 기자 kbw@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