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부터 8회째 지속 …관내 어르신 총 1천600여명 참여
어르신 대상 친환경 상식 퀴즈와 체험 활동 등을 통해
친환경 인식 강화 및 활기찬 노후 생활 증진 도모

 

LG화학 여수공장(주재임원 윤명훈) 이지난 11일 여수시 흥국체육관에서 65세 이상 독거 및 저소득 어르신 200여명과 함께 ‘도전! 청춘 환경골든벨’을 진행하고 있다./LG화학 여수공장 제공

LG화학 여수공장은 지난 11일 여수시 흥국체육관에서 65세 이상 독거 및 저소득 어르신 200여명과 함께 ‘도전! 청춘 환경골든벨’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2016년도를 시작으로 올 해 8회를 맞이한 도전! 청춘 환경 골든벨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는 친환경 퀴즈를 진행함으로써 친환경 생활 습관 정착 및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교류와 친목의 장을 형성하여 활기찬 노후 생활을 증진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1천600여명의 지역 어르신들이 참여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비누 만들기, 행운권 추첨, 초대가수 공연 등의 다양한 즐길 거리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노인 가구에 꼭 필요한 생필품을 전달하여 참여 어르신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올해 4회 째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한 어르신은 “퀴즈 풀면서 친환경 지식도 쌓고, 상품도 얻어갈 수 있어 유익하고 즐겁다. 작년에는 아쉽게 3위를 차지했지만 올해는 꼭 우승하고 싶다”고 밝혔다.

LG화학 여수공장 봉사단 관계자는 “노인 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여 관내 소외 계층 어르신의 복지 증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화학 여수공장은 Green Connector(환경가치 제고)라는 사회공헌 슬로건 아래, 여수 남면 안도 동고지마을 대상 에너지 자립섬 실현을 위한 전기(탄소)매트 기증, EM박테리아 흙공을 이용한 하천 정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