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친환경농산물 인증 면적 벼 재배면적의 40%에 달해

 

곡성군청./곡성군 제공

전남 곡성군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 친환경농자재 지원사업 평가’에서 전국 지자체 기관 부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토양환경 적정성(유기물함량·pH), 비료 적정사용 정도, 토양개량제 공급 및 공동살포 실적, 예산집행 노력, 비료 품질관리 노력, 지자체 정책 협조도 등이 검토됐다.

곡성군은 2023년 한 해 동안 토양환경을 개선하고 농업환경의 보전을 위해 토양개량제 2천816t과 유기질비료 1만6천575t을 공급 지원했다.

더불어 토양의 지력증진을 위한 녹비작물인 헤어리베치, 자운영 32t, 유기농업자재 579t, 수도용상토 3천874t 등을 지원했다.

군의 지속적인 친환경농자재 지원으로 곡성군 친환경농산물 인증 면적은 벼 재배면적의 40%에 달하는 1천514㏊를 차지하고 있다.

그리고 이를 위해 필요한 인증 비용과 친환경농업 장려금을 지원하며 유기농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농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곡성군 관계자는 “환경을 보호하는 동시에 농가가 안정적으로 고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친환경농자재를 꾸준히 지원할 방침이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친환경농업의 기반을 확립하며 이를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