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연안 생물자원 만화(웹툰) 그리기 공모전’ 수상자들.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제공

전남 목포 소재 환경부 산하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20일 ‘섬·연안 생물자원 만화(웹툰) 그리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소개’와 ‘섬·연안 생물자원의 이해·보전·가치·활용을 주제로 지난 8월 8일부터 9월 1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됐으며 전문가 심사와 대국민 투표를 거쳐 모두 7개 작품이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이곳은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입니다’(최제율 작)이 당선됐고, 우수상은 초·중등부 분야에서 ‘푸르고 빛나는 생물자원’(박혜원 작), 일반부 분야에서 ‘보이는 게 전부가 아냐!’(김희은 작)’, ‘하은이는 생물자원관이 궁금해’(장소희 작)에 각각 돌아갔다.

장려상 수상작은 일반부 분야에서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에서 보내는 편지’(최우영 작), ‘아이들과 자연이 하나되는 경험을 해보세요’(손정화 작), ‘바다를 건너온 우리가 밟는 첫 땅’(김예원 작)이다.

수상자에게는 호남권생물자원관장상과 함께 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전체 수상작 및 자세한 내용은 20일부터 공모전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수상작은 국민에 생물다양성과 생물자원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누리집,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 게시할 예정이며 홍보 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류태철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장은 “생물다양성 및 생물자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과 함께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해 매년 대국민 공모전을 개최할 계획이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