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14개 읍면 직원 대상

 

전남 해남군이 읍면 순회 회계교육을 통해 수준높은 공공서비스의 제공과 경영행정 실현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군은 최근 화원면, 문내면을 시작으로 관내 14개 읍면사무소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회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회계의 목적 및 절차, 감사 주요 지적사항에 대한 재발방지, 보조사업 정산요령 등 실무 업무를 추진하는 읍면 직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또한 직원들이 평소 궁금했던 내용에 대해 명쾌하게 문답하는 시간도 가지며 효율적인 교육이 되도록 하고 있다.

특히 읍면사무소에는 공직생활의 연차가 낮은 신규직원들이 다수 근무하고 있어 이번 교육이 업무능력 향상과 회계에 대한 긍정적인 회계마인드 함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군은 읍?면 순회교육이 끝나면 본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회계교육을 이어나갈 예정으로, 일회성 교육에 그치지 않고 연례적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해남군은 경영행정의 마인드를 도입해 행정의 효율성과 공공서비스 질 향상, 기술적·경제적 합리성 등을 강화해 행정의 불필요한 낭비 요인을 줄이고 군민에 좀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책임감 있는 행정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해남군 경영행정 실현을 위한 내부적 다지기 과정으로 직원들의 회계역량 강화를 통해 행정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으로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회계교육은 해남군이 군민들에게 좀 더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기수련 과정이다”며 “개개인의 역량강화에 최선을 다하여 궁극적으로 해남군이 한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해남/이보훈 기자 lb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