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준·김대원·김경남씨,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24일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 총회 축하 케이크 커팅식이 열리고 있다. 왼쪽부터 조형곤 사무총장, 김대원 부회장, 박병준 고향사랑위원장, 김홍연 부회장, 유태명 고문, 강진원 강진군수, 차용훈 회장, 김경만 국회의원, 박영수 재부산회장, 차용수 재경회장, 김보미 군의장, 장인균 부회장 순./강진군 제공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 총회가 지난 24일 김대중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강기정 광주시장과 김경만 국회의원, 강진원 강진군수, 김보미 강진군의회 의장 등 주요 인사를 비롯한 700여 명의 재광 강진향우들이 참석했다.

총회는 재광강진군향우회 김홍연 상임부회장의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초대회장인 차용훈 회장의 대회사, 국회의원, 시장, 군수, 군의원, 재경향우회장의 축사 순으로 이어졌다.

차용훈 회장은 “우리 향우들은 저마다 여러 사정과 다양한 이유로 인해 정든 고향을 떠나 광주에 살고 있지만, 고향을 생각하는 애틋한 마음과 발전을 바라는 마음은 한결같으리라 생각한다”면서 “향우회를 결성한 이유 역시 고향의 발전과 향우 여러분들의 권익 향상이 본질로, 앞으로도 서로 도우며 끈끈해질 수 있도록 회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향우회 창립을 위해 오랫동안 열정을 쏟아온 향우회원들에게 깊이 감사하며, 강진군도 변함없는 애정과 성원을 보여주시는 향우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하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면서 ”오늘보다 내일 더 잘살고 행복한 내 고향, 강진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재광강진군향우회 박병준 고향사랑위원장(진단건설 대표)과 김대원 상임부회장(광주 라마다호텔 회장)인 이 고향사랑기부금을 각각 500만원, 김경남 부회장(전남매일 상무)이 100만원을 강진군에 전달했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