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환노위 국감 출석…“잘못된 경영에 사과드린다”

 

박영우 대유위니아그룹 회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의 고용노동부, 경제사회노동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증인으로 출석해 대기하고 있다. /연합뉴스

대규모 임금체불로 기업회생(법정관리) 절차를 밟고 있는 대유위니아가 골프장을 매각해 마련한 돈을 체불임금 청산에 사용하기로 했다.

26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한 박영우 대유위니아 회장은 “임금체불 사태를 촉발한 것은 경영의 불찰이다”며 “책임질 수 있는 법적인 한도 내에서 할 수 있는 노력을 다해 사태를 해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회장은 ‘밀린 임금을 언제까지 어떻게 지급할지’ 묻는 정의당 이은주 의원에게 “(대유몽베르) 골프장이 이번 주 아니면 다음 주 매각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그는 대유몽베르 골프장을 3천억∼3천500억원 정도에 매각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골프장 매각으로 확보한 유동성을 체불임금 변제에 최우선으로 쓰겠다고 밝혔다.

박 회장은 “골프장 뿐 아니라 성남에 있는 연구개발(R&D) 건물과 멕시코 공장 매각 작업도 진행중”이라며 “멕시코 공장의 경우 현재 샤프, 일렉트로닉스, 마베 등 세 곳 회사와 협상하고 있는데 해외 공장이다 보니 저희 마음처럼 곧바로 팔리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유위니아는 현재 경영위기로 주요 계열사가 줄줄이 법정관리 절차를 밟고 있다. 최근 서울회생법원에서 위니아전자와 위니아전자매뉴팩처링, 위니아 등 3곳에 대해 기업회생개시를 결정했다. 비슷한 시기에 법정관리를 신청한 대유플러스에 대한 기업회생개시 결정도 조만간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