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야제 축하의 밤과 군민 체육대회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 풍성

 

전남 진도군이 1일 진도공설운동장에서 ‘제48회 진도군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제48회 군민의 날은 군민 화합을 위한 지난 31일 축하의 밤 특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에는 군민 체육대회와 기념행사 등이 함께 했다.

이번 행사는 김희수 진도군수와 장영우 진도군의회 의장 등 관내 각급 기관·사회단체장을 비롯해 윤재갑 국회의원, 이권재 오산시장과 향우, 군민 등 2천여명이 진도군민의 날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하며 성황리에 개최됐다.

기념식은 군민헌장 낭독을 시작으로 ▲각종 시상 ▲기념사와 축사 ▲읍면대항 화합행사 ▲축하공연 등으로 마무리됐다.

특히 전날 열린 축하의 밤 행사에 진도출신 가수 송가인과 김다현, 요요미, 나태주 등 유명 인기가수 들이 대거 출연해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열기를 한껏 뜨겁게 달궜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지역 발전을 위해 함께 해준 군민들과 향우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진도군민의 화합과 결속으로 군민이 주인인 살기좋은 진도를 만들기 위해 군민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말했다.

이어 김 군수는 “우리군의 기간산업인 농수산업에 대한 집중 지원과 육성을 최우선으로, 진도군만의 지리적인 특성과 장점을 살릴 수 있는 미래전략육성 사업을 신설·확장해 나가겠다”며 “또한 1만3천t급 신규 카페리 취항과 쏠비치 진도 2단계 개발사업 등 민자유치 사업의 성공적인 안착으로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군민 소득 증대로 연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도군은 지난 21일부터 오는 5일까지 각종 공연과 경연, 다양한 체험과 전시행사로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한마당 잔치인 보배섬 진도문화예술제와 ‘국화 향기는 진도아리랑을 타고’라는 주제의 국화전시회를 오는 15일까지 진도개테마파크와 향토문화회관, 철마공원 일원에서 열고 있다.
진도/하강수 기자 hg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