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면담해 서남해안 명품경관 육성 등 역점사업 반영 요청

 

박홍률 목포시장이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박 시장은 최근 국민의힘 김기현 당 대표와 김영진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정무실장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이수진, 허영 의원 및 조수진 국민의힘 최고위원 등을 잇달아 면담해 역점사업의 당위성과 정부 재정 지원의 필요성을 설명,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고 7일 밝혔다.

주요 역점사업은 “서남해안 명품경관 육성”(5억원), 김산업 전문기관 운영 기반(6억원), 남악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25억원 추가) 등이다. 이와 함께 임성지구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총사업비 427억원 중 128.4억원 추가)사업 증액도 건의했다.

서남해안 명품경관 육성사업은 총사업비 200억원(국비 100억, 지방비 100억)을 투입해 관광 인프라를 확충하는 사업으로 시는 삼학도 권역을 대표 관광지로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현재 국토교통부에서 용역 중인 국가계획인 ‘남해안권 발전종합계획’에 서남해안 명품경관 육성사업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는 국토부 용역에 반영될 경우 설계비를 지원받아 역점사업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김산업 전문기관 운영기반 사업은 총사업비 6억원(국비)으로 마른김 등급체계 마련, 김 제품 품질 데이터 구축 등 수산식품 수출품목 1위인 김산업의 경쟁력을 증대하기 위한 사업이다.

남악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은 총사업비 300억(국비 106억, 지방비 69억, 원인자 125억)으로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신도심 지역(옥암, 남악)의 하수처리 용량 증설을 위해 최소사업비 반영을 건의했다.

박홍률 시장은 “희망찬 도약, 청년이 찾는 큰 목포를 위해 기획재정부 등 관계부처와 협력을 강화하면서 여야 당 수뇌부 및 국회의원들에게 초당적 협조를 구했다”며 “목포 발전의 지렛대가 될 중앙정부와 국회를 대상으로 재정 지원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계속사업과 대규모 국책사업 등을 포함해 8천억 이상의 국고 확보를 목표로 총력 대응하고 있다.

목포/김배원 기자 kbw@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