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솔린ㆍ디젤ㆍ하이브리드 3종
승차감·실내 정숙성 개선
하이리무진도 함께 출시

 

기아 ‘더 뉴 카니발’ /기아 제공

기아는 이달 출시 예정인 ‘더 뉴 카니발’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8일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더 뉴 카니발은 지난 2020년 8월 4세대 카니발 출시 이후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성 개선 모델이다.

더 뉴 카니발은 디자인 변경에 더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새롭게 운영하고, 승차감과 정숙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에 따라 세련미와 강인함이 어우러진 외관과 입체감이 강화된 실내를 구현했다고 기아는 설명했다.

전면부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주간 주행등(DRL)과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을 탑재해 웅장한 느낌을 더했다. 측면부는 수직 형상의 전·후면 램프를 직선의 캐릭터 라인을 따라 조화롭게 이어 균형감을 확보했다. 후면부는 번호판 위치를 아래로 내리고 노출형 핸들을 히든 타입으로 변경해 깔끔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기아 ‘더 뉴 카니발’ 실내 /기아 제공

기아는 더 뉴 카니발의 실내를 ‘평온함과 안락함을 온전하게 느낄 수 있는 넓은 공간’으로 정의하고,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가 각각 12.3인치 클러스터로 구성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로 수평적 느낌을 강조했다. 또 카니발 하이리무진에만 탑재됐던 쇽업소버를 더 뉴 카니발에 기본 적용해 과속방지턱 등 둔턱 통과 시 뒷좌석 탑승객의 흔들림을 억제하고, 조향 안정성을 높였다. 여기에 흡·차음재를 보강하고, 소음 발생 최소화를 위한 설계를 개선해 실내 정숙성을 강화했다.

더 뉴 카니발에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와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이 새로 적용됐다.

이밖에도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와 헤드업 디스플레이,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UV-C 살균 암레스트 수납함 등 편의사양이 추가됐다.

더 뉴 카니발은 최근 친환경차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는 것을 고려해 기존 가솔린과 디젤 모델에 더해 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했다.

기아는 더 뉴 카니발과 함께 더 뉴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사전 계약도 진행한다. 하이리무진은 더 뉴 카니발 대비 전고가 최대 305㎜ 높아졌고, 21.5인치 스마트 모니터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가 새롭게 도입됐다.

기아 관계자는 “더 뉴 카니발은 고객이 선호하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하고 웅장한 디자인과 신규 첨단 및 편의사양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라며 “대표 대형 RV로서 모든 가족 및 법인 고객에게 차별화된 프리미엄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