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임직원의 가족친화와 일·가정 양립을 위한 직장어린이집 ‘코코어린이집’을 함께 설립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임직원의 가족친화와 일·가정 양립을 위한 직장어린이집 ‘코코어린이집’을 함께 설립했다.

8일 콘진원에 따르면 양 기관은 직장어린이집 조성을 위해 지난 5월 공동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어린이집 명칭도 양 기관의 임직원이 참여한 공모전을 통해 ‘코코(’KO‘CCA + AR’KO‘)어린이집’으로 결정했다.

콘진원과 예술위는 육아 부담이 높은 2030세대 직원 비율이 높으며, 최근 몇 년새 그 비율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여성직원 비율도 점차 증가해 전체 53%, 2030세대 중 69%에 이른다. 이같은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양 기관은 코코어린이집 설립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지난해부터 준비에 돌입했다.

코코어린이집은 콘진원 나주 본원 1층에 366㎡(110평) 규모로 마련됐다. 내부는 유희홀, 보육실(4개), 조리실, 세탁실, 영유아 화장실(2개), 교사실, 상담실 등으로 구성된다. 정원은 30명으로 만 0세부터 5세까지의 임직원 자녀가 입소할 수 있다. 지난 10일 첫 등원이 이뤄졌으며, 현재 10명의 원아가 재원 중이다. 운영은 직장어린이집 전문 운영재단인 푸르니보육지원재단이 맡았다.

정병국 예술위원장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창조적이고 예술적인 양 기관이 만나 어린이집을 공동으로 운영할 수 있게 돼 너무 뜻깊다”며 “위원장 임기 시작과 동시에 접수한 직원들의 오랜 숙원을 해소할 수 있어 기쁜 마음이다”고 말했다. 이어 “코코어린이집만의 예술·콘텐츠 프로그램을 편성해 많은 학부모들이 보내고 싶은 어린이집을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조현래 콘진원장은 “안전하고 건강한 보육환경을 만들길 바라는 학부모들의 소망이 담긴 코코어린이집 개원을 알리게 돼 기쁘다”며 “어린이집 개원을 기점으로 콘진원과 예술위 직원들이 더욱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질 높은 보육환경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