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엔지니어 배치
각종 장비·공구 갖춰

 

블루핸즈에서 정비를 받고 있는 ‘아이오닉 5’ 차량 모습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전국에 전기차 정비가 가능한 블루핸즈를 1천 곳 이상 구축했다고 14일 밝혔다.

전기차 정비가 가능한 블루핸즈에는 현대차의 독자적인 전기차 정비 기술인증제인 ‘현대 전동차 마스터 인증 프로그램’을 수료한 엔지니어가 1명 이상 배치된다. 또 전용 정비작업장, 안전장비 5종 세트(절연복, 안전모, 매트, 장갑, 보호안경·보호대), 특수공구 등을 갖췄다.

현대차는 전기차 보유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전기차 정비 거점 개발을 추진해왔다. 지난해까지는 전국 500여 곳 블루핸즈에서 전기차를 정비했으나 현재는 1천여 곳에서 정비가 가능하다.

현대차는 앞으로도 전기차 정비가 가능한 블루핸즈 수를 1천 곳 이상으로 유지해 고객 만족도 제고에 힘쓸 방침이다.

현대차는 전동차 정비 전문가 육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전국 권역별 주요 대학과 연계해 블루핸즈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고전압 배터리 및 충전 시스템 등이 포함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 지난 3월 고용노동부 및 블루핸즈와 ‘전동차 정비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기차 정비가 가능한 블루핸즈의 수를 유지해 고객들께서 전국 어디서나 안심하고 정비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하겠다”며 “전기차 정비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더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