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철학 담은 저서 출간 기념

 

광주 동남갑 출마 예정자 정진욱 이재명 민주당 대표 정무특보.

광주 동남갑 출마 예정자 정진욱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정무특보가 오는 18일 출판기념회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광주대학교 호심관에서 오후 2시 열릴 이날 출판기념회에서 정 특보는 저서 ‘정진욱, 응답의 정치’를 통해 내년 4월 총선에서 광주 동남갑에 출마하는 이유와 평소 정치 철학, 정치적 포부를 광주시민 앞에서 밝힐 예정이다.

한국경제신문 기자와 인터넷 서점 모닝365 창업 등 언론인과 1세대 벤처기업인으로서 경제전문가의 경험과 지식을 풍부하게 쌓은 정진욱 정무특보는 그 어떤 정치적·정책적 현안에 대해 ‘준비된’ 정치인이다.

정 특보는 저서에서 윤석열정부의 무도한 폭정은 반드시 끝장내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그는 지난 9월 4일 ‘민족생존과 미래세대 생명을 위한 투쟁 선언’이라는 선언문을 발표하고 광주 5·18 광장에 천막을 치고 16일 동안 목숨을 건 연대 단식투쟁으로 정치적 결기를 보여줌으로써 행동하는 정치인으로서 광주시민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출판기념회에는 정청래 최고위원과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서삼석 국회의원·민형배 국회의원과 노동일 광주FC 대표이사,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 소장 등이 참석해 축사를 할 예정이다. 이재명 대표는 축전을 보냈고, 박찬대·장경태·서은숙 최고위원, 조정식 사무총장, 김두관·문진석 국회의원,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영상 축사를 통해 축하를 보탤 예정이다.
/안세훈 기자 as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