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표 원내대표 등 중진·동료 의원 축하
시·구청장, 지역 주민 등 5천여명 참석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이용빈(광주 광산갑) 의원의 ‘이용빈의1.5℃정치’출판기념회가 지난 18일 호남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용빈 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이용빈(광주 광산갑) 의원의 ‘이용빈의1.5℃정치’ 출판기념회가 지난 18일 호남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출판기념회는 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 박찬대 최고위원, 이개호 정책위의장과 신정훈·송갑석·민형배·조오섭·윤영덕 의원, 지역주민 등 5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산구의회 공병철·박미옥 구의원이 사회로 열렸다.

정청래·서영교 최고위원을 비롯해 이재정 산중위 위원장, 송영길 전 대표, 변재일·우원식·우상호 등 중진의원과 박주민·김용민·이탄희 의원, 이광재 국회 사무총장이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이 의원은 촛불행동 집행위원인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 소장의 진행으로 ‘저자와의 대화-책에서 못다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 의원의 실사구시 정치철학을 비롯해 진보진영을 겨냥한 정치검찰의 무리한 수사와 압·구·정(압수수색·구속·정쟁) 정권에 대한 신랄한 비판, 이후 정치적 행보에 대한 토크가 이뤄졌다.

이 의원은 “제 정치 방향을 관통하는 키워드는 ‘오직, 시민’으로, 지금의 정치인 이용빈을 만든 건, 광주 시민의 든든한 성원 덕분이다”며 “시민 주권에 대한 존중없는 검찰세력의 집권으로 민주주의가 후퇴하고 있지만 시민의 삶에 이로운 정치에 힘쓰고 정권교체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안세훈 기자 as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