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미가 (사)디지털시대공감 이사장이 지난 18일 광주과학기술진흥원에서 저서 출판기념 ‘소통공감 북토크’를 개최했다. /디지털시대공감 제공

김세미가 (사)디지털시대공감 이사장이 지난 18일 광주과학기술진흥원에서 저서 출판기념 ‘소통공감 북토크’를 개최했다.

이날 북토크는 노사모(노무현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전국대표를 지냈던 배우 명계남 씨의 사회로 진행됐다. 2000년부터 노사모에서 김 이사장과 인연을 맺은 그는 “김 이사장은 국회 정책비서관으로서 10여 년간 입법 현장에서 민생 해결에 힘을 쏟은 실력자이다”라고 강조하며“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님께서 살아 계셨으면 김 이사장의 출마를 기뻐하셨을 것이라며, 노무현의 ‘사람 사는 세상’이라는 정치 철학이 김 이사장을 통해 이어지고 발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세미가의 빛나는 동행’, ‘할머니와 디지털훈민정음’ 두 권의 저서를 소개했다. 또 그동안 걸어온 자신의 길과 대한민국의 모델이 되는 광주와 작은 시민 목소리까지 듣고 행동하는 정치인이 되고자 하는 포부도 밝혔다.

아울러 ‘시민의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따뜻한 일꾼’으로 평가받는 김 이사장답게 정치인들만의 행사였던 기존의 출판기념회와는 차별화된 새로운 모습으로 구성돼 호평받았다.

특히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통역을 제공하여 장애·비장애의 장벽을 허물고, 장애인국악단체 내드름1585, 고려인마을 어린이합창단, 솔잎쉼터봉사회의 공연을 통해 장애인·노인·어린이·다문화가정 등 사회 각계각층이 소통하며 다함께 미래로 나아가는 모습을 그려냈다.

이외에도 김 이사장과 오랜 인연을 맺은 이광재 국회 사무총장을 비롯한 김 이사장을 응원하는 일반 시민들이 응원과 축하 메시지를 전해 힘을 실었다.

김 이사장은 “첫 눈이 오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자리를 빛내주셔서 따뜻하고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처음처럼 초심을 잃지 않고, 경청하고 공감하며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는 정치인이 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 이사장은 내년 총선에서 광주 북구을 출마를 준비 중이다.
/안세훈 기자 as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