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마늘 100% 신제품 출시…지역상생 협력키로

 

전남 해남군과 풀무원은 해남농수특산물을 이용한 상품개발 및 협력모델 발굴을 위한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26일 해남군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명현관 해남군수와 풀무원 천영훈 영업FU대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해남군과 풀무원은 해남 농수특산루을 이용한 상품개발과 다양한 협력모델을 발굴하고, 지역상생을 위해 유기적 업무 협조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풀무원에서는 해남 농산물의 판로 확대와 이미지 제고를 위해 지속적인 상품화 및 협력모델을 발굴해 나가기로 했으며, 해남군은 공동홍보 및 협력모델 발굴, 원료 농산물의 품질 유지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풀무원에서는 해남산 남도마늘을 제품화한‘풀무원 국산 다진마늘 땅끝 해남산 100 %’상품을 개발, 내년부터 본격 출시할 예정이다. 포장재에 해남군 상징물과‘해남산’을 알리는 문구가 표기된다.

해남 일원에서 재배되는 마늘은 대부분 남도종으로 다른 품종에 비해 쪽이 크고, 매운맛이 덜해 생식용이나 양념용으로 주로 사용된다. 해남은 영양이 풍부한 황토땅 등 최적의 재배환경을 갖춰 전국적인 마늘 주산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해남산 농수특산물 안정적 판로를 확보하는 한편 앞으로 다양한 제품개발을 통한 지역상생에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천영훈 대표는 “풀무원에서는 단체급식과 김치공장 식자재의 50% 이상을 해남배추로 사용할 만큼 해남산 농산물을 애용하고 있다”며 “이번 남도마늘 상품도 성공리에 정착시켜 농가 판로를 확대하고, 소비자 만족을 이뤄내겠다”고 의미를 전했다.

명현관 군수는 “이번 협약식은 해남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이다”며 “앞으로도 마늘뿐만 아니라 다른 제품 양성에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해남/이보훈 기자 lb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