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1일...군 농촌활력과 신청·접수

 

화순 군청 전경

전남 화순군은 ‘2024년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화순팜 활성화 운영 지원)’ 참여자를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은 만 50세 이상 65세 미만 퇴직 신중년의 소득 창출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행하는 고용노동부 일자리 사업이다. 화순군은 처음으로 지난 9월 ‘화순팜 활성화 운영 지원사업’이 공모 선정됐다.

화순팜 활성화 운영 지원을 위한 세부 사업으로 화순팜 고객 응대 서비스 분야 3명, 화순팜 운영 마케팅 업무 지원 분야 2명으로 총모집 인원은 5명이다.

참여 자격은 화순군에 거주하는 만 50세 이상 65세 미만 퇴직 전문인력(미취업자)으로 신청서와 해당 분야 근무 관련 경력증명서 및 자격증 사본 등 증빙서류를 준비해 화순군청 농촌활력과에 신청하면 된다.

군은 신청자 자격, 참여 이력 등 선발기준 심사를 거쳐 오는 22일까지 대상자를 확정할 계획이며 참여 선정자는 내년 1월 2일부터 1년간 해당 사업에 배치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신중년에게는 경력과 전문성을 활용한 재취업의 기회가 되고, 전문성을 겸비한 직원들이 채용되어 화순팜이 더욱더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청 누리집 ‘고시·공고’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농촌활력과 농산물마케팅팀에 문의하면 된다.

화순/서경찬 기자 sk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