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무·현장업무 지원 등
13일까지 신청…주 5일 근무

 

전남 영광군청 전경.

전남 영광군은 오는 13일까지 영광군 행정업무를 보조할 2024년 동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신청은 공고일 기준 영광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이면 참여가 가능하며, 방송통신대, 사이버대, 학점은행 교육기관과 영광군에서 실시한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에 한 번이라도 참여한 사람(중도 포기자 포함)은 제외된다.

모집인원 25명 중 12명은 우선 선발자로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등 취약계층이 해당하고, 일반 선발 대상자 13명은 공개 추첨을 통해 오는 22일 최종 대상자로 확정할 계획이다.

선발된 학생은 2024년 1월 2일부터 26일까지 4주간 1일 6시간(오전 10시~오후 5시) 주 5일 근무로 군청 실·과·소 및 읍·면 등에서 행정사무와 현장 업무 지원 인력으로 활동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영광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군청 별관 1층 영광군일자리지원센터(구 영광읍사무소)에 방문 혹은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영광군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아르바이트를 통해 공공기관에서 근무한 경험들이 사회 진출을 앞둔 대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취업 역량을 강화하며 경제적 자립심을 키우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영광/김관용 기자 kk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