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창업활성화 기여 등 공로

입주기업 박현용 대표, 장관상

 

왼쪽부터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받은 이현숙 매니저, 박경우 광주전남창업보육협의회장,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받은 동강대 BI센터 입주기업 (주)뉴텍시스템즈의 박현용 대표. /동강대학교 제공

동강대학교는 창업보육(BI)센터 이현숙 매니저가 지역 창업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또 동강대 BI센터 입주기업인 ㈜뉴텍시스템즈의 박현용 대표는 우수신기술 창업인으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받았다.

이현숙 매니저는 최근 남원스위트호텔에서 열린 ‘2023 광주·전남·제주창업보육인의 밤’에서 창업보육유공자 부문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받았다.

이 매니저는 지난해부터 2년 연속 고용노동부와 광주북구청이 함께 시행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과 BI센터 입주기업 지원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이에 지난해 광주북구청장상을 받기도 했다.

또 이 매니저는 동강대 BI센터의 ‘중소벤처기업부 운영 및 경영평가 21년 연속 최우수(S등급) 기관 선정’에도 기여했다.

이날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받은 ㈜뉴텍시스템즈의 박현용 대표는 고객관리시스템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을 개발하고 있다.

CRM은 카카오톡 메시지나 문자, 팩스, 통신 등 다양한 루트를 활용한 메시징 기반의 개인정보 관리 방식으로, 박 대표는 창업 초기부터 동강대 BI센터에서 ‘입주기업 보육역량강화 사업’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받으며 기반을 탄탄히 다져왔다.
/이은창 기자 le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