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60개·은 59개·동 74개 획득
‘종합 4위·성취상 1위’ 영예

 

7일 전라남도체육회관 1층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전라남도선수단 해단식’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전라남도체육회 제공

전라남도체육회는 7일 전라남도체육회관 1층 다목적체육관에서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전라남도선수단 해단식’을 가졌다.

이날 해단식에는 송진호 전남체육회장과 명창환 전남도 행정부지사, 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을 비롯해 전남체육회, 시군체육회, 회원종목단체, 유관기관단체 임원, 입상학교장, 선수, 지도자 등 총 25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대회에 참가했던 전남도대표 선수단의 활약상을 담은 영상물 상영과 함께 안병옥 총감독의 제104회 전국체전 참가 성적 보고를 시작으로, 선수단기 반환과 성취상 1위 상배 봉정, 종목 우승 상배 봉정, 각종 시상, 인사말씀,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각종 시상식 표창장 부문에서는 상위 입상 종목단체 27개 가운데 소프트테니스, 검도, 농구, 수영, 요트 전무이사들이 대표로 도지사표창을 수상했다.

이어 미래유망선수에게 수여하는 전라남도의장상은 떠오르는 양궁스타 조한이(순천여고 1년)와 자전거 대표 유망주 나윤서(전남미용고 3년)가 수상했고, 태극상은 육상 트랙에서 3관왕을 달성한 송수하(전남체고 3년)가 받았다.

공로 부문에서는 25개 단체 중 2년 연속 종합 1위를 달성한 전라남도댄스스포츠연맹과 고등부 배구 전국최강학교인 순천제일고등학교가 대표 수상했다.

성취상패는 경기력 향상이 높은 20개 종목단체 가운데 전라남도테니스협회(회장 유인숙)와 전남배구협회(회장 조재만), 전남하키협회(회장 변춘섭)이 대표 수상했다.

전국체전 남일부 포환던지기 9연패를 달성한 여수시청 정일우와 여자 단거리 육상 유망주 이은빈(전남체고 2년)이 최우수선수상을 받았다.

또 올해 전국대회 3관왕과 창단 첫 전국체전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광양여고와 전국체전 5연패(윤웅진)와 2연패(김민수)를 배출하고 종합 4위에 큰 역할을 한 전남도청 우슈팀이 최우수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명창환 전남도행정부지사는 “전남체육의 위상을 우뚝 세워주신 선수단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내년에 개최되는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와 제105회 전국체전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진호 전남도체육회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이번 제104회 전국체전 성공개최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신 전라남도·22개 시·군 관계자들과 이러한 성과가 있기까지 애써주신 선수, 지도자, 시·군체육회, 종목단체 관계자 모든 분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정유진 기자 jin1@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