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1일까지 개인·단체 접수

 

화순군립 운주사문화관 2024 전시실 대관 공고 포스터. /화순군 제공

전남 화순군은 화순군립 운주사문화관 2024년 전시실 대관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화순근은 열린 전시관 운영으로 예술가들의 문화예술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작품 전시를 통해 군민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대관을 추진했다.

대관 기간은 2024년 1월부터 12월 중 기획전시와 특별전시를 제외한 기간이다. 모집 대상은 지역 예술가·예술단체·동아리 등 개인과 단체로 지역작가를 우선해 모집한다. 운영위원회에서 심의 후 대관 대상자를 결정하고 대관료는 조례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화순군립 운주사문화관은 운주사 입구에 있으며, 올해 7월 리모델링을 통해 미디어아트를 품은 복합전시관으로 새롭게 개관했다. 현재 ‘화순 8경’ 전시가 진행되고 있는 제1전시실은 미디어아트 전용관이며, 일반 전시관인 제2전시실과 제3전시실 대관 희망자를 모집한다.

대관 모집 기간은 오는 21일까지 방문과 우편,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화순군립 운주사문화관 누리집 공지 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거나 화순군립 운주사문화관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립 운주사문화관에 문의하면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운주사문화관은 전시에 최적화된 전시실 구조와 맞춤형 조명 시설로 대관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라며 “관심 있는 개인 또는 단체는 꼭 지원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경찬 기자 sk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