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도시락 제공·방문의료서비스 등 호평

 

전남 영광군은 최근 보건복지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에서 주최한 ‘2023년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실천 우수사례 공모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영광군 제공

전남 영광군은 최근 보건복지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에서 주최한 ‘2023년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실천 우수사례 공모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사업’을 추진 중인 시범사업 지자체 및 자체추진 지자체, 공공·민간기관 가운데 총 9편의 우수사례가 선정됐으며, 노인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을 자체추진 중인 영광군은 ‘식생활 지원을 연계한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이라는 주제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영광군은 지난 1월부터 노인 지역사회 통합 돌봄사업을 추진 중이이다. 군은 통합 돌봄시스템 구축을 위한 65세 이상 병원퇴원자 등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주 3회 맞춤형 영양도시락 제공, 한의·치과·간호 방문의료서비스와 재능기부 자원봉사단의 예방의료서비스,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 제공 등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영광군 관계자는 “초고령사회인 영광군의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서 필요한 돌봄을 제공받으며,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선도적인 통합돌봄서비스를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통합돌봄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영광군 가정행복과 통합돌봄TF팀 또는 해당 읍면사무소 방문복지팀으로 문의하시면 된다.
/김관용 기자 kk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