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공자 시상식 개최…체육발전 기여 공로
올해의 선수, 근대5종 전웅태·수영 한상미
최우수선수상 문건영·연패상 정혜림 수상

 

2023 광주체육 유공자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강기정 광주시장, 김광아, 고병일, 정성헌, 김경태, 박현길, 정종연, 이준연, 전갑수 체육회장.   /광주광역시체육회 제공
2023 광주체육 유공자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강기정 광주시장, 김광아, 고병일, 정성헌, 김경태, 박현길, 정종연, 이준연, 전갑수 체육회장. /광주광역시체육회 제공

올 한해 광주·전남지역 체육을 빛낸 체육인을 격려하기 위한 유공자 시상식이 개최됐다.

광주시·전남도체육회는 ‘2023 체육 유공자 시상식’을 열고 올해 체육발전에 기여한 체육인과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단에 대해 시상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광주는 이날 수여식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종목단체장을 비롯한 선수, 지도자, 동호인 등 광주체육을 빛낸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 체육인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광주체육 발전을 위해 평생 이바지한 원로체육인으로 선정된 전 생활체육회 김창현 부회장과 광주배드민턴협회장을 지낸 김영자 전 회장은 특별공로상을 받았다.

시장상은 광주보디빌딩협회 김종석 회장, 광주에어로빅힙합협회 이길행 회장, 철인3종 전광진 회장, 광주광역시체육회 박상규 이사, 박정식 ㈜에이엠특장 이사, 광주복싱협회 고영삼 전무이사, 광주승마협회 박도성 전무이사, 광주축구협회 이영종 이사 등 10명이 수상했다.

광주당구연맹 박종규 회장, 광주배구협회 장보영 부회장, 김민표 변호사, 광주수영연맹 임창민 이사, 박상순(스포츠과학연구원), 김지혜(송원스포츠클럽) 등 9명이 의장상을 받았다.

올해의 상에는 광주광역시청 육상팀과 광주검도회가, 올해의 클럽에는 광주거점스포츠클럽이 선정됐다. 올해의 감독은 광주광역시청 근대5종 윤일모 감독이, 올해의 지도자는 육상 이기열(광주광역시체육회), 시민1인1종목 이희경(광주광역시체육회) 지도자가, 올해의 선수에는 근대5종 전웅태(광주광역시청)과 수영 한상미 동호인이 선정됐다.

선한병원, 현대환경산업(주), 탑솔라(주), 광주은행, ㈜백양실업, 대명푸드시스템(주) 등 전국체전에서 대표선수들이 훈련에 전념할 수 있도록 후원한 기업체에도 감사패를 전달했다.

전국체전 유공자 시상식에서는 광주가 종합 11위를 달성하는 데 기여한 검도가 종합 1위, 궁도와 당구, 산악이 종합 2위, 승마와 스쿼시, 보디빌딩이 종합 3위를 차지해 포상금을 받았다.

신영금 조정 감독과 홍혜선 핀수영 지도자가 입상 감독 및 코치를, 체조에서 전국체전 사상 최초 7관왕을 달성한 문건영(광주체고2) 선수가 최우수 선수상을 받았다. 육상 100m허들 여제 정혜림(광주시청)은 8연패(광주 소속 6연패)를 차지해 연패상을, 광주체육고등학교 육철수 교장은 공로패를 받았다.

전갑수 체육회장은 “광주체육인 모두가 똘똘 뭉쳐 광주 시민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준 닥터의 역할로서 최선을 다했다”며 “우리나라와 광주 대표선수로 출전해 광주의 위상을 알리고 시민들의 자랑이 되어준 체육인들에게 아낌없는 박수와 존경을 보낸다”고 말했다.

전남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송진호 전라남도체육회장, 시·군체육회장, 회원종목단체장, 행정기관직장팀 지도자, 생활체육지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을 가졌다.

도지사 표창은 김용서(광양시체육회장), 정성인(장흥군체육회장), 문영준(전라남도체육회 이사), 이경희(전남족구협회 이사), 정규임(전남양궁협회 지도자)등 총 52명이 받았다.

도교육감 표창은 박종엽(전남탁구협회 사무국장), 김민승(전남농구협회 전무이사), 김동현(전남배드민턴협회 전무이사), 곽나영(전남체육회 대리) 등 총 5명이 수상했다.

전남체육회장 표창은 서희주(전라남도우슈협회 선수), 김남중(순천제일고 배구부 감독), 배진숙(곡성군체육회 지도자), 정을석(담양군배드민턴협회장) 등 총 80명이, 신홍현 완도군축구협회장은 제62회 전라남도체육대회에 대한 유공 표창을 받았다.

송진호 전라남도체육회장은 “전남체육인 및 관계자 여러분들의 각고의 노력으로 올 한해 전남체육이 큰 성과를 이뤘다”며 “내년과 내후년에 열리는 전국소년체육대회와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의 성공 개최를 위해 모두 함께 한 마음 한뜻으로 지혜를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정유진 기자 jin1@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