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수행시간 단축 큰 도움

 

전남 강진군이 최근 직원들을 대상으로 챗GPT의 행정접목 기술 시연과 교육 시간을 가졌다. /강진군 제공

전남 강진군은 최근 직원들을 대상으로 챗GPT의 행정접목 기술 시연과 교육 시간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챗GPT를 활용한 민원답변서, 인사말, 기획서 및 보도자료 작성 등을 직접 실습하고 사용법을 학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또 4차산업혁명지원팀에서 챗GPT를 활용해 직접 개발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초과근무 급량비 자동 산출 프로그램과 각종 지출 시 사전절차 체크리스트 등 일상업무처리에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과정을 선뵀다.

군은 지난 4월부터 챗GPT의 활용법을 익혀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과 현장에서의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챗GPT 사용법을 시연한 이후, 전 직원 대상으로 교육과 실습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또 챗GPT 시연회를 격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하멜커피 블랜딩 이미지 제작, 민원 인허가 안내 웹페이지 제작, 각종 과업지시서 작성 등, 실질적인 업무에 활용해 왔다.

전 부서를 대상으로 챗GPT와 미드저니 등 이미지 제작 프로그램이나 AI영상제작 프로그램 등 행정 접목에 필요한 프로그램 사용료를 지원하기도 했다.

강진군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챗GPT 사용을 권장하고 교육해온 결과, 지난 교육 때와는 다르게 참석자들의 챗GPT를 활용한 기획서, 보도자료 등 작성 능력이 비약적으로 향상됐다”면서 “급량비 자동 산출과 지출 사전점검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습득해서 업무 실수를 줄이고 업무 수행시간을 단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강진/이봉석 기자 lbs@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