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문화·스포츠·관광·의료 하나로
신산업 육성 통한 고부가 가치 산업 전환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신년사를 통해 올해 나아갈 시정 방향을 제시했다. /광주광역시 제공

존경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아옵니다. 올해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변화를 추진합니다.

공직자들부터 솔선수범하겠습니다. ‘직위 없는 부서’를 시범 도입해서 계급이 주는 관행에서 벗어나 공직사회의 새로운 활력과 자율성을 통해, 새로운 기회들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복합쇼핑몰 3종세트로 꿀잼도시 밑그림을 그렸습니다.

이제는 더 많은 기회, 더 좋은 광주를 열겠습니다. 산업은 키우고, 지역기업은 지키고, 기업 유치는 늘리는 데에 힘을 쏟겠습니다. 길은 안전하게 보행하고, 막힌곳은 뚫고, 끊어진 곳은 연결하겠습니다. ‘정주-교육-일자리’체계를 구축해 누구나 교육받고, 일하고, 청년이 떠나지 않는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기존 공공인프라를 활용하고, 민간투자 등을 활성화해 다양한 청년 주거공간 등을 조성하고, 원도심 및 도시 유휴공간을 대학에 내어주는 도시 캠퍼스 사업들을 지역대학들과 협력해 인재양성과 지역활성화 두 마리 토끼를 잡겠습니다.

광주다움 통합돌봄은 지원대상은 넓히고(중위소득 85% →90%, 긴급돌봄 100%→120%) 수가 현실화를 통해 서비스 질은 높이고 AI와 ICT를 강화해 고독사 없는 광주로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광주는 늘 한걸음 먼저 앞장 서 왔습니다. 광주는 시대정신과 항상 함께 해왔기 때문입니다.

새해에도 광주의 새로운 길들을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한 발 한 발 내딛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