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 다양성 제고 정책 적극 추진
국립대 양성평등 책무 성실 수행

 

국립목포대학교는 2023년 ‘교육분야 양성평등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목포대 제공

국립목포대학교는 2023년 ‘교육분야 양성평등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교육부는 국립대학의 양성평등정책을 장려하기 위해 교원 임용 및 학내 의사결정 과정에서의 성별 다양성 확대 등을 내용으로 하는 각 국립대의 ‘양성평등 조치 계획 및 추진실적 점검’을 실시하고 평가 결과를 정기적으로 발표하고 있다.

전국 39개 국립대학 및 국립대학법인을 대상으로 신임교수 성별 다양성, 전임교수 성별 다양성, 보직 및 주요 위원회 등 의사결정 기구의 성별 다양성 등을 심사한 올해 평가에서 국립목포대는 한국방송통신대, 청주교육대와 함께 양성평등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국립목포대의 이 같은 성과는 지난해 12월 신임 총장이 취임한 아래 기획처, 입학처 부처장 등 핵심 보직과 학생들의 교육과 복지에 밀접한 도서관, 학생생활관, 교육연수원 등 소속 기관장에 여성 교수로 대거 발탁한 덕분이라는 평가다.

송하철 목포대 총장은 “국립대학으로서 책무성을 가지고 다양한 인재들이 어우러진 평등한 대학 문화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종채 기자 yj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