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일까지 서류 접수
“민원상담 서비스 향상”

 

정부조달콜센터 /조달청 제공

조달청은 오는 4월까지 정부조달콜센터에서 근무할 공무직상담사 23명을 채용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일자리 창출을 통해 경제회복 지원과 조달업무 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상담으로 조달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진행된다.

조달청은 올해 하반기 개통 예정인 차세대 나라장터 시스템에 대한 문의가 폭증할 것으로 보고, 고객상담에 차질이 없도록 지난해 말 정원 12명을 추가 확보했다.

이번에 상담사가 증원되면 총 95명으로, 콜센터 개통 이래 가장 많은 인원이 민원상담을 처리하게 된다. 이는 콜센터 상담량을 분산하는 효과와 차세대 나라장터 개통에 따른 고객 문의를 원활하게 대응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19일 서류 접수 마감에 이어 면접시험 등을 거쳐 4월 초 최종 채용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내용은 조달청 누리집과 나라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세대 나라장터는 업무절차 중심의 화면 구성, 인증수단 다양화, 클라우드 도입 등으로 사용자 편의성이 높아진다. 또한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일부 타 기관 전자조달시스템이 차세대 나라장터로 통합되는 만큼 고객의 문의량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문경례 공정조달국장은 “콜센터 상담사들이 차세대 나라장터가 조기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톡톡히 수행할 것”이라며 “조달사업 상담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고 지속적인 고용 창출을 통해 경제 활력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